“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DGB대구은행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ESG금융을 선도하고자 ESG캠페인에 동참하는 가입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을 6월 1일(목)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을 가입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0%p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고금리 수시입출금식 통장이다.
해당 상품을 통한 매출대금 입금 실적 및 기업신용카드 결제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우대금리를 비롯해 ‘DGB ESG 건강한 지구 만들기 실천 서약서’ 제출 시에 연 0.1%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YES DGB’ ESG 브랜드 첫 상품이다.
DGB대구은행의 ESG슬로건인 ‘YES DGB’는 탄소를 줄이고(Down Carbon), 지역사회와 함께하며(Grow Social) 건전한 지배구조를 지켜나가겠다(Be Sound governance)는 뜻을 담았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해당 상품은 빈번한 입출금이 필요한 사업자들을 위한 입출금 전용 상품으로 우대요건 충족 시 전자금융을 통한 이체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