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뉴진스 공식트위터걸그룹 뉴진스가 ‘그래미 어워즈 5관왕’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가 발표한 신곡 ‘비 후 유 아’(Be Who You Are)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31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비 후 유 아’는 코카콜라 브랜드 홍보 음악이다. 뉴진스 외에 라틴 팝 아티스트 카밀로와 래퍼 제이아이디(J.I.D)도 피처링에 합류했다.
존 바티스트는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가수로 2021년 발표한 정규 음반 ‘위 아’(We Are)가 호평을 받으면서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해의 앨범상’ 포함 5개 부문을 휩쓸었다. 그는 이로써 그해 그래미 최다 수상자에도 등극했다.
존 바티스트는 허비 행콕에 이어 영화 ‘소울’을 통해 두 번째로 아카데미 작곡상을 받은 흑인 작곡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