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청소년 플리마켓 행사 성료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펀그라운드 진접, 진건, 퇴계원에서 개최한 청소년 플리마켓과 열린콘서트가 약 4,500여 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청소년 플리마켓」에는 숭의여자대학교, 경복대학교, 광동중학교, 진접중학교 등 다양한 지역 내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김한정 국회의원과 이수련 남양주시의회 의원이 참석해 플리마켓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벼룩마켓 △컬러링북 체험, 키링 만들기 등 청소년문화예술 체험 △행복노래방, 미리on여름 포토존 등 문화기획단 기획 이벤트 △광동중 사물놀이, 광릉중 아리엘라 밴드 등 청소년 예술공연이 진행됐다.
축제를 운영한 기획단 청소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펀그라운드 진건·퇴계원에서는 개관 1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펀그라운드 홈페이지(http://funground.or.kr)에서 확인하거나 펀그라운드 진건(☎031-560-1381), 퇴계원(☎031-560-13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