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에스파 공식 트위터 캡처걸그룹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음반 '마이 월드'(MY WORLD)가 200만장 넘게 팔려나가며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지난 8일 발매된 이 앨범은 전날까지 201만1천388장까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자체 최고 선주문량 180만장을 기록한 것에 이어 137만장으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에스파는 타이틀곡 '스파이시'(Spicy)로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TV 음악 프로그램 정상을 거머쥐었다.
에스파는 칸 국제영화제 파트너사인 주얼리 브랜드의 앰버서더(홍보대사) 자격으로 24일(현지시간) 제76회 칸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