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게 모인 ...
▲ 구례군민리스타트 직업교육 만족도 높아 ․․․ 하반기에도 개설전남 구례군은 종합사회복지관 군민리스타트 직업교육을 통해 16명의 수강생이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6주간 진행된 직업교육은 캘리그라피 양성과정, 방과후돌봄지도사 과정 2개 과정으로 구성했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지난 11일 교육을 마치면서 26명의 수강생 중 캘리그라피 자격증 3급 5명과, 방과후돌봄지도사 자격증 1급 4명, 2급 7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교육은 신청 당시에도 대기자가 있을 만큼 호응이 높았는데 종강 시 이뤄진 만족도 조사에서도‘만족’ 이상의 응답이 100%로 나타났다.
김순호 군수는 “앞으로도 청년, 여성, 은퇴자 등에게 직업, 창업교육을 실시하여 취업률을 높이겠다”며, “올해 구례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주민수요 맞춤형 평생학습 추진으로 명품 학습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교육‧문화‧복지프로그램으로 어학 및 교육, 취미여가, 건강증진 등 13개 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민 수요를 반영한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종합사회복지관 방문 및 전화 문의(061-780-2627, 280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