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21일 중외공원 일대에서 ‘제1회 광주 외국인 유학생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의 유학생을 초청, 유학생활을 공유하고 광주와 지역대학의 매력을 널려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는 ▲대학별 유학생 홍보부스 및 외국인 유학생회, 학과실습·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는 ‘광주 유학박람회’ ▲파빌리온 참가국 출신 유학생 제작 영상을 전시하는 ‘비엔날레 파빌리온 팝업뮤지엄’ ▲광주지역 대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광주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홍보 부스 등이 있다.
25개국 35명의 유학생으로 구성된 ‘광주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영상을 공개한다. 지난 4월 24일 발대식과 함께 활동에 들어간 서포터즈는 한 달 간 출신국가별 파빌리온과 제14회 광주비엔날레를 알리는 영상을 제작했다.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경연에서는 42팀 중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참가해 춤, 노래, 퍼포먼스 등 넘치는 끼와 재능을 선보인다.
중외공원에서는 제58회 시민의 날, 광주비엔날레, 세계인의 날, 베트남인의 날 행사도 함께 열려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 현장이 펼쳐진다.
김순옥 여성가족교육국장은 “올해 처음으로 여는 ‘광주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이 광주시민으로서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끼고 자국의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광주를 소개하길 바란다”며 “많은 유학생이 광주로 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에는 중국, 베트남, 몽골, 일본, 미국, 프랑스 등에서 온 유학생 5000여 명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