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서울시가 올 하반기 지하철 기본요금 인상 폭을 당초 300원에서 150원으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당초 서울시는 하반기에 300원을 한 번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는데 코레일이 물가 상승에 따른 서민 부담을 고려해 요금 인상을 순차적으로 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150원을 먼저 올리고 나머지 150원은 나중에 인상 시점을 다시 조율하자는 것이다.
최근 전기요금이 인상된 가운데 지하철 요금까지 큰 폭으로 올릴 경우 서민 부담이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하반기 버스 기본요금 인상은 당초 계획대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인상 폭은 간·지선버스 300원, 광역버스 요금은 700원, 마을버스는 300원, 심야버스는 350원이다.
시는 조만간 최종 요금 인상안을 확정해 6월 물가대책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