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은평구, ‘스마트도시 리빙랩 주민참여단’ 모집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이달 29일까지 ‘스마트도시 리빙랩 주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시 리빙랩 주민참여단’은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도시문제를 발굴하고 체감도 높은 서비스를 도출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사업이다.
은평구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주민들의 생활권 특성과 성별·연령별 비율을 반영해 선정될 예정이다.
주민참여단은 6월 초 발대식 시작으로,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도시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도출 ▲기능개선·보완 등 은평구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수월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도 지원된다.
주민참여단의 의견으로 도출된 사업은 내부 검토를 거쳐 은평구에서 수립 중인 ‘스마트도시 마스터플랜’에 포함돼 향후 실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내 구청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은평구청 스마트정보과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포스터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