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하반기 재정집행·‘26년 국비확보 우수부서 시상
제주시는 1월 14일(수)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과 2026년 중앙지원사업 국비 확보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포상금을 수여했다. 재정집행 우수부서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집행 실적을 바탕으로 본청 47개 부서와 26개 읍면동을 예산 규모별로 본청 4개 그룹·읍면동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한 후 최종 21개 부서를 선정...
▲ 태안군, ‘식품안전의 날’ 맞이 식중독 예방 캠페인 벌여태안군이 5월 14일로 지정된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군민 및 식품 관련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15일 군 관계자 10여 명이 태안시내버스터미널 인근 등 태안읍 내 주요 시가지를 찾아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안전수칙 준수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비브리오패혈증을 비롯한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식품안전에 대한 군민 및 종사자들의 의식을 개선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준비해 캠페인에 나섰으며 홍보 문구가 적힌 물티슈 등을 배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식중독 등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군민 여러분을 직접 만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바른 손 씻기와 음식 익혀먹기 등 개인 위생 안전수칙을 잘 지켜 식중독과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