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국립나주병원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5월 26일(금) 오후 13시 30분부터 16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게임 리터러시[1]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게임과몰입의 위험성을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방향성 확립을 위해 추진되며, 게임문화재단 이장주 이사(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국립나주병원 호남게임과몰입힐링센터는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게임과몰입 청소년과 보호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공 프로그램은 △게임과몰입 예방교육 △음악 치유프로그램 △체육 치유프로그램 △미술 치유프로그램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인력 워크숍 등이다.
교육 참가 신청(5.1~5.23)은 이메일이나 팩스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국립나주병원 홈페이지나 소아청소년정신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보현 국립나주병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아청소년 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개선 및 게임과몰입 예방과 함께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 게임 리터러시 : 게임을 문화적으로 이해하고, 게임이 일상생활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성찰하며, 게임을 통해 세계와 인간을 이해하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