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명사특강에 참석하여 구민들이 수강 중인 모습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18일과 다음달 2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성동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성동명사특강’은 사회 저명인사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 자기계발, 인생 동기부여를 주제로 한 인문‧교양 강연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136차례에 걸쳐 개최해왔다.
본격적인 일상회복을 맞이한 구민들의 활동적인 삶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명사특강은 ‘다시 찾은 일상, 나를 깨우는 건강한 지식’을 주제로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달 18일은 목, 허리 등 척추 분야의 명의(名醫)로, 진료대기 기간만 2년이 걸릴 정도로 유명한 ‘척추의 신’ 정선근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명사로 초청됐다. ‘척추, 관절 아프지 않게 100세까지 운동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평소 허리, 무릎 등 통증으로 고민이 많은 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달 2일은 수많은 저서와 강연에서 자연과학과 인문학을 넘나들며 깊은 가르침을 주는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인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초청된다. ‘호모 사피엔스를 넘어 호모 심비우스로’라는 주제를 통해 인간이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와 공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성동구청 홈페이지(행사접수)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연락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상반기 성동명사특강을 통해 구민이 더욱 건강한 몸과 건강한 생각으로 활동적이고 생산적인 삶을 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