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박찬욱 꿈꾸는 청소년 감독들의 첫걸음!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 성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1일(토)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축제의 장인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송파 청소년영화제’는 구가 청소년에게 콘텐츠창작자 역량을 기르고, 관련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교육박람회와 연계 개최함으로...
▲ 사진=영천시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1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 재학생 120여 명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청년고민상담소’는 청년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우울감과 불안 등을 완화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홍보관 △정신건강체험관 △고민상담관 △스트레스 해소관 △소통관으로 이루어진 5개의 정신건강 콘텐츠 관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가로세로 낱말퀴즈, 정신건강 검진 및 스트레스 측정, 걱정 풍선 터뜨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도모했고, 이동상담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을 함께 운영해 정신건강에 대한 홍보, 전문가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추가 방문을 통해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