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자양2동 한강 길 따라 노르딕 워킹자양2동은 동 특화 사업으로 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시설을 이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노르딕 워킹’이란 노르딕 워킹 스틱을 사용하여 상체와 하체를 모두 움직이며 걷는 전신 운동으로 북유럽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의 하계 훈련을 위해 고안됐다. 일반 걷기보다 에너지 사용량이 많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후면 근육을 자극해 체형교정 효과도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 인근 뚝섬한강공원에서 진행됐다. 총 30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주민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정확한 걷기 자세와 운동법을 배우며 노르딕 워킹을 즐겼다.
노르딕 워킹에 참여한 한 주민은 “부상 위험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어 중장년층 어른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이다.”라며 “꽃 피는 봄에 시원한 한강 길을 걸으며 힐링도 하고 운동도 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