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구미시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28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새마을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야시장 운영 연구 용역」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구미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장하는 야시장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간, 일정, 판매 메뉴 등 제반사항을 결정하는 한편, 전통시장 내 젊은 세대의 유입 및 특색 있는 야시장 조성·운영 등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 개시 후 용역의 성과와 개괄적 야시장 운영의 방향 및 향후 연구·조사에 대해 설명했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구미시는 최종 연구 조사를 토대와 함께 주변 관계자와 끊임없는 소통, 전문가들의 의견 청취, 성공적 타 지역 야시장의 연구를 지속해 특색있는 지역 문화와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구미만의 야시장을 개최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경제의 활력소, 문화의 메카로 구미 야시장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연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위생과 안전에도 각별히 관심을 가져 달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