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 사진=2023년 디지털 문해교육 현장 사진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구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지역특화 프로그램형)의 주요 사업으로, 오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5월 8일부터 6월 15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디지털 문해교육의 이해 ▲디지털 문해교육과정의 구성 및 교육방법 ▲스마트폰 기초, APP 활용 지도법 ▲키오스크, 카카오톡 활용법 ▲강의 기획 및 실습 ▲강사의 역할 및 자세 ▲디지털 문해교육 강의 방법 등이다. 수료생에게는 디지털 문해교육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기회가 제공된다.
동대문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미래를 함께할 전문인 양성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아울러 양성된 강사를 활용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