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제주시한경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문화와 일상을 잇는 한경도서관 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영화가 들려주는 남녀평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와 일상을 잇는 한경도서관 문화학교」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여가시간 활용 방법을 제시하고 지역 문화 생활 거점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영화 스토리텔링 클래스 <영화가 들려주는 남녀평등>을 운영한다.
<영화가 들려주는 남녀평등>은 남녀평등과 관련된 영화를 감상한 후 남녀평등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는 영화 스토리텔링 클래스이다.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경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5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9시부터 22시까지 총 4회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4월 24일(오전 10시)부터 5월 1일까지이며, 제주 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를 통해 15명까지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3월에는 <미니 로라 자수 파우치 만들기>, 4월에는 <재미있는 위인 탐험대!>를 운영했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양성평등에 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