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3년 제12회 인천지역상품전시회’가 오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인천서구아시아드주경기장 북측광장(비추온 마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전통시장의 특색있는 상품들과 먹거리를 판매하고 홍보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상인연합회(회장 이덕재)가 주관한다.
인천 및 전국 32개 우수 전통시장의 참가로 전통시장관 20개 부스, 먹거리 장터 15개 부스, 특산품 홍보관 6개 부스, 운영관련 9개 부스 등 총 50개 부스를 운영하여 전통시장의 우수상품들을 전시 및 홍보한다.
개막당일에는 식전행사인 인천 시민 노래자랑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5시부터 개막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인기가수 영지&트롯가수 무룡 등 다양한 개막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외에도 홍진영 축하공연, 인천 상인 풍물단 공연, 지역 동아리 공연 ‘난타’등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장은미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이번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를 통한 매출증대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먹거리 및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