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사진=띵션웹/앱 개발 전문 스타트업 띵션(Thinction)은 19일 인공지능(AI) 프롬프트 거래를 위한 온라인 프롬프트 마켓 ‘프롬프트 스페이스’ 베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다양한 판매자들이 자신의 프롬프트를 등록하고, 구매자들이 원하는 프롬프트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이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모델에서 높은 품질의 응답을 얻어낼 수 있는 프롬프트 입력값이나 명령어 조합을 제시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띵션은 사용자들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다양한 프롬프트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판매자·구매자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거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롬프트 스페이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프롬프트 스페이스 베타 서비스의 출시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프롬프트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PC 버전 웹사이트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모바일 버전 지원과 추천 알고리즘 및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챗GPT, DALL·E 2,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등 인기 있는 인공지능 모델에 사용되는 프롬프트 콘텐츠를 다룬다. 판매자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구매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띵션 최지원 대표는 “프롬프트 스페이스는 인공지능 프롬프트 거래를 위한 신개념 마켓플레이스로,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과 콘텐츠를 쉽게 접근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베타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 지원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프롬프트 거래의 최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