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수본, 피해자 가족과 함께 전 과정 투명 구조‧수습 추진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공동 본부장: 노동부·기후부 장관)」는 안전한 구조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의 양 옆에 서 있는 4호기와 6호기도 붕괴 가능성이 있어, 중수본은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4호기, 6호기의 보강 또는 해체...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거진 '돈 봉투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식 사과했다.
이 대표는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송영길 전 대표에게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당초 논의됐던 자체 진상 조사 대신 수사기관에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국민의힘은 연일 맹공을 이어갔다.
김기현 대표는 앞에서는 민주주의와 정의를 강조했던 민주당이 뒤에서는 돈 봉투를 살포하며 금권선거를 자행했다며, 배신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대국민 사과는 물론 관련자들을 즉각 수사기관에 출석시켜야 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힘은 당사에 돈 봉투 제보 센터를 설치해 관련 제보를 수집하는 한편, 국회 법사위에서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긴급 현안 질의를 진행할 것을 민주당에 요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