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 사진=블루프리즘코리아지능형 자동화(Intelligent Automation, IA)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SS&C 블루프리즘은 기업의 전사적 자동화 운영 및 확산을 지원하는 IA 플랫폼 ‘SS&C 블루프리즘 엔터프라이즈(SS&C Blue Prism® Enterprise)’ 제품이 GS인증(Good Software,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다양한 품질 시험을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SS&C 블루프리즘은 심사 과정에서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용자 매뉴얼 시험을 거쳐 종합적으로 품질을 입증해 ‘RPA 기반 기업 업무 자동화 지원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
이번 GS인증을 받은 SS&C 블루프리즘 엔터프라이즈는 중앙 집중형 자동화로 강력한 보안과 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해 기업이 안전한 자동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오브젝트 기반 프로세스 설계로 표준화 관리가 용이해 손쉽게 자동화를 변경하거나 확장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라이선스 정책으로 비용 효율적으로 자동화 프로젝트를 운영 및 확장할 수 있다.
GS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뿐만 아니라 나라장터 등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조달청 우수조달품목 선정 신청 대상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시 성능검사 면제 △중소벤처기업부의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지정 △성능보험제도 적용 대상 등의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병섭 SS&C 블루프리즘코리아 영업 및 파트너 부문 총괄 전무는 “최근 공공 부문에서 디지털 전환과 RPA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SS&C 블루프리즘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명성에 힘입어 공공부문에서의 시장 주도권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더 많은 공공 기관들이 단순한 태스크 자동화 툴이 아닌 기업형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을 보다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준원 SS&C 블루프리즘코리아 지사장은 “SS&C 블루프리즘은 RPA 개념을 전 세계 시장에 처음 제시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AI, BPM, 노코드 등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이미 갖추고 있다”며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국내 공공 기관이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