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년이 빛나는 봉방’ 축제 개최
충주시는 오는 8일 봉방동 시설관리공단 일원에서 2025 봉방동 청년사업자 연합회 축제 ‘청년이 빛나는 봉방(ALLDAY BONGBA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봉방동 청년사업자연합회(회장 김동욱) 주관으로 시 공모사업 ‘청년 소상공인 골목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청년 소상공인 단체를 선정해 시 예산으로 전액...
▲ 사진=진주시진주시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업 체험 및 교육을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지원센터에서 ‘2023년 도시민농업체험학교’를 지난 1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도시민농업체험학교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농업의 공익적 기능 및 가치를 농업기술센터 내 시설과 연계해 원예온실 견학, 반려식물 화분만들기 실습, 농업용기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하여 매달 셋째 주 월요일에 내달 체험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도시민농업체험학교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자격을 보유한 도시농업관리사 4명을 채용해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 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민농업체험학교는 다양한 정보 제공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들에게 훌륭한 자연학습장이 될 것이다”며 “체험객들에게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농업·농촌을 이해하고 도시농업의 공공성과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시와 농업·농촌이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