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다락원출판사 다락원은 영어 표현력이 성장하는 100일 스피킹 트레이닝 ‘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유튜브 채널 ‘액팅글리시’를 운영하는 곤쌤이 미국에 살면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패턴 100개와 가장 활용도가 높은 구동사 100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특히 이 책에는 학습한 표현을 확실히 익히고 실생활에도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피킹 훈련이 가득하다. 주어진 기본 문장을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바꿔 말하는 기본 훈련부터 대화문 연습하기, 패턴과 구동사 조합하기 같은 다양한 훈련을 통해 스피킹 실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또 혼자서도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저자 유튜브 ‘액팅글리시’에서 책의 핵심 사항만 뽑은 Week별 예습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책에는 싣지 않은 패턴과 구동사를 정리한 강의도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김동곤 저자는 “기존에 나왔던 대부분의 패턴과 구동사 책들은 긴 설명과 예문 몇 개로만 이뤄져 있다 보니, 활용할 기회가 너무 적다고 생각했다. 다시 말해 머릿속에 ‘아는 영어’는 많은데, 실제로 ‘하는 영어’는 부족한 것이다. ‘아는 영어’를 ‘하는 영어’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예문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이 책에는 직접 문장을 말해 볼 수 있는 연습 문제를 가득 담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저자는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스터디 등을 통해 ‘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교재를 활용하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서는 온라인 및 전국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