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하이코두하이코두가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디지털 새(NEW)싹(Software/AI Camp) 캠프’ 프로그램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는 사업이다. 소프트웨어(SW) 교육 전면 확대에 앞서 SW와 인공지능(AI) 등 미래 산업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 간 디지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시행됐다.
이번 캠프에서 하이코두는 2022년 12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도서벽지 특별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충청북도 도서벽지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동안 무료로 캠프를 운영했다.
특히 하이코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규 교육 과정 편성을 대비, 관련 분야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SW와 AI 관련 집중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또 정규 교육 과정과 연계한 SW·AI 교육, 프로젝트 기반 공동 학습, 코딩 실습 등을 제공했다.
하이코두는 2023년 학기 중에도 초중고 학생들이 SW 코딩 실습과 AI 기초 등을 배울 수 있는 ‘학기중 디지털 새싹 캠프’를 통해 초중고 10만명 학생들을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리고, 더 내실 있는 교육을 학생들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