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신도시 지역동행협의체’가동… 지역 상생 위해 힘찬 맞손
남양주시는 26일 시청 여유당에서 김상수 부시장 주재로 ‘신도시 지역동행협의체 구성 및 킥오프 회의’를 열고, 지역업체의 참여 확대를 위한 민관공 통합 협의체를 출범시켰다고 27일 밝혔다. ‘신도시 지역동행협의체’는 왕숙지구 등 대규모 신도시 개발 과정에서 지역업체가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민간·공공·행...
▲ 사진=대구광역시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3일(월) 출근시간을 활용해 전 소방관서에서 ‘청렴하-데이’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조직 내 수직적이고 권위적인 문화를 벗어나 세대 간 공감으로 존중과 배려 문화를 조성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소방본부와 10개 직속기관이 확산에 힘을 모았다.
특히, 정남구 소방안전본부장과 소방서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적극 참여해 “청렴은 나부터(N·B·T)”를 함께 외치고 홍보물 배부 등 갑질행위 근절과 존중·배려를 통한 직장문화 조성에 결의를 다졌다.
한편 ‘청렴하-데이’ 캠페인은 대구광역시와 지역 공공기관 동시 참여로 청렴 네트워크 확립을 위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실시한다.
신주한 대구소방안전본부 소방감사담당관은 “청렴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여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안전에 청렴을 더해 더욱 신뢰받는 대구소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