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대리 이순실) 활동진흥센터에서는 충청남도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에 따라 ‘청소년이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청남도’라는 주제로 ‘2023년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9년도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약 40건의 우수 청소년 정책제안서가 발굴돼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약 7억원(6건)의 청소년 예산에 반영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서류심사와 발표대회를 통해 선정되는 최종 10개 팀에게 부상 및 시상금(총 37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도내 거주 또는 소재하는 학교에 재학 중인 9세~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이 활동진흥센터장은 “청소년이 청소년으로써, 충청남도민으로써 우리 지역사회의 문제를 정책으로 제안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도 많은 청소년이 함께해 청소년이 주도해 변화되는 충청남도를 만드는데 함께 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참여활동의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는 우수 사례 사업으로 자리 잡은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4월 12일(수)까지 참가자 모집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