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평생학습매니저 활동사진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역친화형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주요 사업인 ‘평생학습마을 조성-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의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활동가의 이해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교육법 및 평생교육 정책 ▲평생교육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비전 ▲디지털 교육환경 설정 및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관 및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평생학습매니저 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4월 6일 오후 3시까지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 프로그램 접수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을 평생학습매니저로 양성해 다양하고 지역친화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평생학습매니저를 중심으로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번 양성과정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