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챗GPT특강이 열리는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 전경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최근 주목을 받는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 특강을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금호동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센터에서 진행한다.
‘챗GPT’는 대량의 자연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화 형태의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으로 문장을 생성하여 처리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현재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이번 ‘챗GPT’ 특강은 최신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히고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익히고 직접 실습을 해봄으로써 시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참여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성동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강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7805)로 문의하면 된다.
성동구 평생학습관은 챗GPT, 메타버스 수업 등 구민들의 미래 역량 발전을 위해 최신 정보와 기술을 빠르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활용 능력은 이제 미래가 아닌 현재 시대에서 꼭 필요한 역량이다“라며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대응하고 있는 성동구는 구민의 신기술에 대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