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상자텃밭 960개를 분양 신청 받는다.
올해 배부하는 상자텃밭은 기본형 500개와 작물이 지지할 수 있는 막대기가 포함된 지주대형 460개며, 당첨자에게는 동일한 형태의 텃밭이 2개씩 제공된다.
기본형 상자텃밭에는 상추와 치커리 각 4모, 지주대형 상자텃밭에는 청상추와 적상추 각 4모가 포함된다. 배양토는 50리터씩 동일하게 제공한다.
상자텃밭 1개당 가격은 기본형의 경우 3만 9500원, 지주대형의 경우에는 4만 3000원이다. 하지만 당첨자는 가격의 20%만 부담하면 텃밭 구매가 가능해 실제로는 기본형은 1만 5800원(2개 기준), 지주대형은 1만 7200원(2개 기준)만 부담하면 된다.
마포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마포구 누리집(‘소통과 참여’ 게시판 내 ‘통합온라인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어르신 및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주민에 한해 마포구청 8층 경제진흥과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오는 4월 12일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여, 같은 달 14일 마포구 누리집에 당첨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후 구는 참여자의 부담금 입금을 확인한 후, 4월 28일부터 최종 당첨자를 대상으로 순차 배송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상자텃밭은 생활공간 안에서 편리하게 작물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식물이 주는 녹색 치유 효과 때문에 많은 주민 분들께 인기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구민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