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에서 숲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녹지산림과(과장 이원진)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직동근린공원 및 추동근린공원, 소풍길 등에서 숲 해설 프로그램을, 민락동 오목문화 유아숲체험원, 신곡동 청사초롱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정부시는 매년 숲 해설 및 유아 숲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에는 숲 해설 250회, 3,525명, 유아 숲 교육은 842회, 16,479명의 시민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체험 완료 후 설문조사에서 92% 시민이 만족해 프로그램 만족도가 아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목문화 유아숲체험원과 청사초롱 유아숲체험원은 작년 11월에 시설물 보수를 완료해 올해는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시는 올해도 관련 법규에 따른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를 보유하고 있는 산림복지전문업 등록 업체를 선정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숲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체험 비용은 무료다.
숲 해설과 유아 숲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시민은 의정부시 녹지산림과(031-828-4654)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을 원하는 희망자가 항상 많아 서둘러서 예약할 필요가 있다.
이원진 녹지산림과장은 “매년 숲 해설과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 관심도가 높아 항상 쾌적하고 안전한 자연환경에서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이 숲에서 힐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 좋은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