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김포대학교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실버아이TV ‘콘테스트M2’ 대상 출신의 트로트 샛별 김나영이 K-Culture 계열 실용음악과의 정시 전형에 합격해 2023학년도 신입생으로 입학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신입생이 된 신인가수 김나영은 ‘순천·여수 청소년 가요제’ 대상과 KBS 전국노래자랑 인기상을 수상하며 ‘트로트 천재 고등학생’이라는 닉네임으로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KBS2 ‘노래가 좋아’ 2관왕을 비롯해 MBC ‘편애중계’, KBS1 ‘아침마당’, KNN ‘골든마스크’ 등 각종 경연 본선 진출과 수상으로 끼와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2021년 11월 어장관리를 하는 연인에게 속 시원한 한 방을 날려주는 레트로 사운드의 경쾌한 데뷔곡 ‘버스’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본격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특히 가수 김나영은 2021 MBC 가요베스트 신인상으로 선배 가수들의 총애를 받으며 ‘어머나’의 가수 장윤정, ‘아모르파티’의 가수 김연자 등의 전국투어 콘서트 게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면서 많은 트로트 선배들에 의해 차세대 트로트 여왕 1순위로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작곡가·프로듀서 등 실무진들이 대거 교수로 임용된 ‘실무 중점 학과’로, 프로페셔널한 교육은 물론 앨범 제작 지원과 대규모로 진행되는 기획사 연합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출연 등 향후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