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 사진=남해군이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마을별 경로당 회장 및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집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28개 경로당 회장 및 총무가 참석한 이날 교육은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의 회계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 지원 현황, 보조금 집행기준, 보조금 정산, 보조금 정산 주요 지적사항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의 목적 외 사용 등으로 보조금 반납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과 정산방법 등과 관련하여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강현숙 이동면장은 “마을 경로당 잘 운영해 주시는 회장님과 총무님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교육이 보조금 정산과 경로당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