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3월 8일(수) 장애인일자리사업(참여형) 배치 기관 16개소가 모여 ‘장애인 일자리 유관 기관 간 상생’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가한 기관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전라남도교육청 광양도서관 △전남농아인협회 광양시지회 △효정노인복지센터 △햇살단기주거시설 △근로복지공단 광양어린이집 △다솜어린이집 △덕진봄빛어린이집 △사임당어린이집 △신화어린이집 △신화유치원 △왕자와공주꿈동산어린이집 △진아리채어린이집 △중마시장상인회 △성호1차경로당△ 성호3차경로당 총 16개 곳이다. 이들은 앞으로 꾸준히 일자리 참여자 배치 관리,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정헌주 관장은 “배치 기관에서 일자리 참여자 근무 관리를 하다 보면 직무 수행에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을 텐데, 넓은 마음으로 배려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꾸준한 관심과 장애인 고용 창출에 함께 협력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