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구리시, 2023년 성인문해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월 27일부터 구리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성인문해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성인문해 프로그램은 3개 과정 5개 반으로, 2023년 3월 13일(월)부터 2024년 2월 8일(목)까지 1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한글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성인문해 초급』,『성인문해 중급』등 2개 과정,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 3단계』과정 및 『중등예비반』등이 있다.
또한 평생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갈매복지관에서 『갈매 성인문해 초급』과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구리시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하면 간단한 레벨테스트와 함께 수준별로 등록할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문해 능력은 모든 국민이 가져야 할 ‘권리’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 능력과 사회문화적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다. 교육이 필요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평생학습관(031-550-83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