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 사진=연합뉴스 / 외교부 제공조현동 외교부 1차관은 오늘(17일) 서울에서 테레사 라사로 필리핀 외교부 양자·아세안 차관과 제8차 한-필리핀 정책협의회를 열고 양국 실질 협력 방안 등을 협의했다.
외교부는 양측이 협의에서 우리 정부의 인도·태평양 전략과 아세안 특화 정책인 한-아세안 연대 구상 기조 하에 양국 우호 협력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2021년 10월 타결된 한-필리핀 자유무역협정(FTA)의 조속한 정식 서명과 다자 연합 훈련 참가, 해군 함정 조달 등 국방·방산·해양 안보 등 분야에서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조 차관은 핵심 광물, 에너지, 원전 등 분야에서의 양국 협력 확대와 필리핀군 현대화 사업에 우리 기업이 기여할 수 있도록 필리핀 측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라사로 차관은 향후 한국과 농업, 기후 변화 대응, 사이버 안보, 과학기술·ICT 분야의 협력 확대를 희망했다.
양측은 내년 한-필리핀 수교 75주년을 계기로 양국에서 다양한 교류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