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해 22억 달러 규모의 추가 무기 지원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 통신은 현지 시각 지난달 31일 이 같이 보도하면서 이 지원 계획에는 사거리가 150㎞인 '지상 발사 소직경 폭탄'(GLSDB) 시스템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로이터는 우크라이나 지원에 이 정도의 장거리 로켓이 포함되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비아 돌턴 백악관 수석 부대변인은 현지 시각 지난달 30일 뉴욕으로 이동하는 비행기 내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F-16 전투기를 주지 않는다고 했는데 판매할 생각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즉답을 피한 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상당한 무기와 안보 지원을 하고 있으며 조만간 추가 지원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