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속초시정부가 1월 30일부터 감염취약 시설 등 일부를 제외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완화됨에 따라, 속초시가 확진자 증가 가능성에 대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한다.
특히, 코로나 19 인한 위중증 및 사망자의 대부분이 감염노출에 취약한 60세 이상과 감염취약시설에서 발생하는 만큼 이들에 대한 추가접종을 적극 홍보· 독려할 계획이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12세 이상 기초접종(1,2차) 이상 완료자가 최종 접종일 기준 3개월이 지났다면 보건소 및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예약 없이 당일 접종할 수 있으며,
백신 종류는 2가 백신 4종(화이자 BA.1, 화이자 BA.4/5, 모더나 BA.1, 모더나 BA.4) 중 희망하는 백신 선택, 예외적으로 mRNA 백신 접종 금기 및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유전자 재조합백신(노바 백스, 스카이코비원백신)으로 접종 가능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백신접종이다.”며, “코로나 19로부터 확진 또는 접종으로 획득한 면역은 시간이 지날수록 약해지기 때문에 특히 고위험군에 속하는 경우 빠른 시일 내 접종을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