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의정부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격상승의 위험이 있는 주요 성수품 등 물가안정 관리를 위해, 1월 24일까지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특별대책기간 중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상시 운영해 설 성수품 가격동향 수시 파악 및 인상 품목에 대한 대응책 마련, 소비자고발 및 불공정행위 신고접수 처리 등 물가안정을 위한 현장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설 성수기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물가관련 부서, 유관기관, 소비자단체 등과 민관합동 물가안정대책반을 편성해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담합에 의한 가격인상 등 4대 분야(개인서비스, 농수산물, 축산물, 상거래질서)에 대한 불공정 거래행위를 집중·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사과, 배, 쇠고기 등 명절 중점관리 16개 품목에 대해서는 물가조사요원을 활용해 지속적인 가격 동향과 성수품 수급 상황 등 파악해 의정부시 홈페이지(www.ui4u.net)에 물가정보를 공개한다.
한수완 기업경제과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좋은 물품을 구입해 훈훈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전통시장 가기, 의정부사랑카드 사용하기, 합리적인 소비생활하기 등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발적인 물가안정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