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구글 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가 지난 주말 브라질 수도에서 발생한 대통령궁·의회·대법원 난입 폭동 관련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시각 9일 보도했다.
메타 측 대변인은 "우리는 지난해 10월 대선에 앞서 브라질을 임시 고위험 지역으로 분류하고 폭력을 조장하는 게시물들을 없애 왔다"며 관련 행위를 지지하는 게시물 역시 정책 위반으로 판단하고 적극적으로 제거하겠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측 역시 폭력 선동 라이브 스트림 및 동영상을 포함한 게시물들을 지속해서 지우고 있다고 로이터에 전했다.
브라질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지난 8일 브라질리아 연방 관구(특구) 입법·사법·행정 기관에 무단 진입해 내부 집기류를 부수며 '대선 불복' 폭동을 일으켰다.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는 이들의 과격 행위 배경에는 소셜미디어 등에서 제대로 걸러지지 않은 선거 관련 가짜 뉴스와 허위 주장 등도 자리하고 있다는 지적이 지속해서 제기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