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블루바이저시스템즈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가 2023년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부산광역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미래 부산 지역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이 있고, 지역 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부산 소재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산업 선도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선도기업에는 3년간 △자금 대출·보증 우대 △특례 보증 △중소기업 운전 자금 등 금융 연계 지원 △시제품·인증·제품 상용화 지원 등 기술 개발 지원 △국내외 마케팅·컨설팅 등 40여 개 연계 사업이 지원된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개발한 AI 기반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는 AI상호 대화형 면접, 블라인드형 면접, 사생활과 개인정보 보호 기능, 소프트 스킬 테스트, MBTI를 활용한 직무 연관성 평가 등의 차별화된 기능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부산 지역의 지능정보서비스산업 분야의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AI 기반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는 단, 5분의 AI 면접으로 변별력이 있는 AI 리포트를 제공해서 HR에 투입되는 리소스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 및 품질 경쟁력으로 GS인증, NEP, 우수제품인증으로 공공시장 진출 및 해외 ATS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