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 산림조합(조합장 이상기)이 어제(5일) 오후 2시 시청 22층 회의실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 이하 ‘부산사랑의열매’)로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부산광역시산림조합 이상기 조합장,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 부산사랑의열매 박은덕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희망2023나눔캠페인’은 작년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행사로, 모아진 성금은 소외계층 위기가정 긴급 지원, 지역사회 문제 해결, 사회적 약자 돌봄, 교육과 자립 지원 4대 지원 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상기 조합장은 “산주와 임업인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소중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이에 부산사랑의열매 박은덕 사무처장은 “기부하신 성금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 산림조합은 1962년 설립된 부산의 대표적인 산림 분야 비영리법인으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임도, 사방, 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을 대행하고, 산주와 임업인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산림 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웃돕기 성금 기부, 임대료 감면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