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경기도에서는 지난 4일 경기도 내 각 시·군을 대상으로 2025년 ~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신청 공고를 한 가운데 가평군에서는 발빠르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한다.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경제산업국장이 부단장을 맡은 가운데 문화체육과장이 총괄운영반을 맡고, 기획감사담당관, 자치행정과, 관광과, 허가민원과 등 지원부서와 가평군 체육회 및 가평군장애인체육회 등으로 구성하여 대회유치에 만전을 기한다는 전략이다.
유치추진단은 대회 개최계획서 작성, 경기도 현장실사 대응, 개최지 선정이 예상되는 금년 4월말까지 운영하게 되며, 행정과 지역주민이 대회유치를 희망하는 다양한 유치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편, 가평군은 민선8기 출범이후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선정하고 스포츠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간 경기도 및 전국단위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 경험을 바탕으로 2025~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