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오늘부터 일본 4개 돔 투어한다
그룹 세븐틴이 27일 반테린 돔 나고야를 시작으로 월드투어 '뉴_'(WORLD_)의 일본 돔 공연에 돌입한다.세븐틴은 오는 29∼30일 같은 장소에서 두 차례 공연을 더 연 뒤, 다음 달 4·6·7일 교세라 돔 오사카, 11∼12일 도쿄 돔, 20∼21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까지 총 4개 도시의 돔 공연장 무대에 선다.공연과 맞물려 아이치,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4...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의정부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12월 12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컨설팅’을 기업별 맞춤형으로 진행했다.
관내에 주소지를 둔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마을기업]의 사전 신청을 받아, 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재정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기업의 다양한 욕구에 맞춰 선배 기업을 매칭해 운영했다.
재정지원 사업에 진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회적가치 지표설정(SVI)은 물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및 인증을 받기 위한 방법까지 기업이 원하는 사항을 멘토를 통해 컨설팅하고, 담당 멘토의 지속적인 후속 컨설팅을 지원함으로 참여 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내 사회적기업이 재정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기업들을 격려했다.
컨설팅을 통해 정리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2023년 재정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해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과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의정부시에서는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031-850-584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