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지역주민과 상생 첫걸음 ‘성금 400만원’ 기탁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1일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의장 이종순)에서 연말 이웃돕기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의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기념으로 마련한 것으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할 예정이다.
이종순 의장은 “코로나로 움츠러든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보듬어주기 위해 회원사들의 마음을 담아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 및 나눔 활동을 하는 마중물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해주신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겨울철 복지시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는 순천시 해룡면 산단 소재 50여 개 회원사 참여 법인으로 금형, 용접, 열처리 등 제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공정기술을 주력으로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뿌리 깊게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