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신규 공직자,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스토킹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성범죄·스토킹 방지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으로 날로 발전하는 디지털 기기의 편리함 이면에 발생하는 그루밍 성범죄, 타인의 동의나 허락 없이 발생하는 괴롭힘에 대처하기 위한 올바른 해결책과 피해자 보호 등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박미애 가치성장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나의 민감성 궤도?’라는 주제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폭력예방을 위해 어떤 실천과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스토킹 범죄는 상대방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자신의 소유욕을 충족시키기 위해 남을 괴롭히는 행위로, 무엇보다 피해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평범한 일상을 지켜나가기 위해 관계기관과의 협력 구축이 시급한 과제라고 제시하였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직원 상호 간 이해와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상의 질을 높이는 품격 있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