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가 ‘2022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으로 진행된 ‘아시아 퍼펫투어’와 ‘리틀 도슨트와 떠나는 아시아 퍼펫 여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은 문화예술교육사에게 도내 문화기반시설 및 문화예술기관에서 프로그램 운영 기회를 제공해 현장 역량을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춘천인형극제는 문화예술교육지원법 시행령 제20조에 따라 공연장 및 박물관 등에 문화예술교육사를 배치했고, 이번 사업과 연계해 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춘천인형극박물관에서 전시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그림자 인형극 놀이를 통한 자유로운 신체 표현을 시도해보는 ‘아시아 퍼펫 투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리틀 도슨트와 떠나는 아시아 퍼펫 여행’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내 초등학교 학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또 각 프로그램 마지막 회차에는 개별 성과 발표회를 열어 수업 이수 결과 및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모든 참여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으며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홍용민 춘천인형극제 사무국장은 “춘천인형극제는 춘천인형극장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며 “2023년에도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