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리텍콘텐츠리텍콘텐츠 출판사가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은 문학, 철학, 재테크, 자기계발을 넘나드는 베스트셀러 속 365개의 문장이 담긴 책으로 내 삶을 긍정적으로 바꿔줄 것이다.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다.
문학, 철학, 경영, 자기계발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책 한 권을 저술하고 싶었던 저자는 꾸준히 독서를 하고, 요약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인생 문장을 만나게 됐다. 특히 큰 울림을 주었던 몇 문장들은 저자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한다.
이러한 과정은 심리학자 바르크(Bargh), 첸(Chen), 버로우스(Burrows)의 실험으로도 증명된 적이 있다. 실험 결과 노인에 관한 리포트를 작성했던 그룹은 실험 후, 노인처럼 움직였고, 청년에 관해 리포트를 작성했던 그룹은 활기차고 역동적으로 움직이게 됐다. 저자는 짧은 실험으로도 사람의 행동이 바뀌는 것을 볼 때, 책 속의 짧은 문장 하나도 인생에 정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이러한 믿음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인생문장들을 소개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 사용법’에는 한 문장을 읽을 때마다 꼭지마다 달린 ‘읽기’와 ‘결심하기’ 그리고 ‘인생 문장’ 체크박스에 표시해 마지막 부록에 자신만의 인생 문장집 미션을 완성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이 책을 활용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자신의 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 365일 인생 챌린지 미션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