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에 시민의 상상력을 더하고, 시민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브랜드 상상더하기+’를 11월 24일(목)부터 12월 5일(월)까지 12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브랜드 새단장(리뉴얼) 과정에 부산시민의 대표성, 상징성을 더할 ‘브랜드 상상더하기+’는 오는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선발규모는 340만 부산시민을 상징하는 340명으로 구성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12월 17일 예정되어있는 브랜드 상상더하기+ 발대식 이후 ❶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 아이디어 제공 ❷범시민 도시브랜드 선호도 조사 캠페인 기획 및 홍보 ❸디지털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시브랜드 홍보캠페인 기획 및 홍보 등이 있다.
참여자에게는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점수, 경력증명서 부여, 도시브랜드 선포식 초대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지원 신청은 부산 도시브랜드 소통플랫폼 “상상ON”(www.busanbrand.co.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상상ON”채널 및 부산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는 340만 부산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과정으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와 생각, 가치를 담고 폭넓은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