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비즈니스북스비즈니스북스가 매일 습관처럼 읽어야 하는 고전 명문장 365개를 담은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을 출간했다.
왜 지금 사람들은 유난히 고전을 찾고 읽을까. 세상에는 크고 작은 혼란과 경제적 과제가 쏟아지고, 개인의 삶은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지나 보내야 하는 숙제로 가득하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결국 이 질문의 답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부와 성공, 행복, 일, 사람 등 인생에서 얻고 싶은 것과 성취하기 위한 목표를 찾기 위해 사람들은 당장의 방법론이나 실천법보다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지혜와 조언을 구하고자 고전을 찾기 시작했다.
30만 독자가 열광한 ‘다산의 마지막’ 시리즈 저자이자 고전 연구가 조윤제 작가는 자신을 돌아보고 돌볼 시간 없이 바쁜 일상에서 스스로를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한 줄의 고전에서 자신을 지키는 법을 찾게 하기 위해 책을 집필했다.
이번 신간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에는 조윤제 작가가 오랫동안 고전을 탐독하고 공부하며 얻은 지혜를 모아 펴냈다. 저자는 수십 권의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365개의 지혜는 가진 모든 것이라고 말한다. 매일 5분, 하루에 한 장씩 읽기에 쉽고 편하도록 요일별 주제를 정해 한 주의 시작과 끝에 읽으면 더욱 공감되고 마음 깊이 와닿는 문장들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