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에이텐 코리아정보 기술, Pro A/V, 통신 및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대표 첸순청)은 8x8 디스플레이 구성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5808HA를 출시한다. 빠르고 선명한 Full HD 해상도 대응 비디오 전환 매트릭스 스위치 장비로 화면 어긋남 현상을 방지하는 프레임 싱크 기능을 갖춰 완벽에 가까운 비디오월 환경을 구현한다.
매트릭스 스위치란 여러 개의 비디오 소스를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로 출력하게 해주는 장치를 통칭하는 용어다. 에이텐 VM5808HA 스위치는 최대 8개 HDMI 입력 신호를 8개 디스플레이에 각각 전송하는 매트릭스 기능을 갖췄다.
특히 저해상도 소스 입력 시 최적의 해상도인 최대 FHD로 자동 보정해주는 스케일러 기능을 내장해 화면 품질 저하를 최소화했다. 에이텐 장비만의 강점인 조작 편의도 우수하다. 관리자는 직관적인 웹 GUI로 커스텀 비디오 월 레이아웃을 자유자재로 생성 및 제어할 수 있다.
심리스 스위치 설계로 대기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끊김 없이 정확하게 전환하는 것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매트릭스 환경 구축이 필요한 환경, 예를 들면 상황실, 관제실, 송출 환경, 교실 그리고 미팅룸 등에서 완성도 높은 솔루션으로 에이텐을 손꼽는 이유다.
Full HD 해상도 어레이 모드를 통해 미리보기도 가능하며, 3.5mm 스테레오 단자를 통해 오디오 출력도 가능해 HDMI 소스에서 오디오 신호만 별도 스피커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에 기인해 독립적 오디오 시스템과 컨트롤 시스템으로 분할이 필요한 환경에서는 독보적인 장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에이텐코리아 담당자는 “8x8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5808HA는 보다 고품질의 매트릭스 월 구현이 필요한 환경에 최적의 선택지”라며 “성능 편의와 조작성 그리고 완성도라는 3가지 요소를 완벽하게 제공하며 동시에 대기시간 없는 화면 전환이라는 경쟁력을 갖춘 고성능 매트릭스 스위치”라고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