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6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2일 밝혔다.
2020년 8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26분께 16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두 번째로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첫해였던 2020년 여름 전 세계를 향한 힐링 메시지를 담아 큰 호응을 얻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K팝으로는 최초로 1위를 찍은 기념비적인 곡이기도 하다. 이 노래는 '핫 100' 3주 1위를 기록한 것을 포함해 이 차트에 32주나 진입했고, 방탄소년단은 이런 글로벌 히트에 힘입어 한국 대중음악 가수 사상 처음으로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